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고객센터

건강매거진

[신경외과] 허리 통증,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.

관리자 2021-02-09 조회수 181
4.jpg

+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 통증, 허리디스크

추간판탈출증은 많은 사람들이 허리디스크로 더 많이 알고 있는 질병입니다. 추간판이란 척추의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섬유성 연골을 말합니다. 추간판탈출증은 척추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 추간판이 지속적인 압력이나 순간적인 힘에 의해서 추간판이 옆으로 밀려나오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. 이 추간판탈출증은 다른 허리 질병과 다르게 10대나 20대 초반부터 발생할 수 있으며,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서 증상을 발생 시킵니다.

추간판탈출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허리의 통증과 신경을 건드려 발생되는 다리가 아프고 저린 방사통이 대표적 입니다. 또 엉치 또는 허벅지, 종아리가 저리거나 아프고, 하반신의 어느 부분에 힘이 들어가지 않거나 허리를 숙이거나 앉아있을 때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.

+허리에 무리 주면 발병,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허리디스크의 대표적인 원인은 허리에 가해지는 충격입니다. 즉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릴 때 허리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 추간판이 일시적인 압력에 의해 이상이 생기는 것입니다. 또한 교통사고와 같이 외부에서의 충격 역시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또한 일상생활에서는 압력을 느끼지 못하지만 오랫동안 목이나 허리에 무리를 줄 경우에도 서서히 추간판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즉 장시간 서 있거나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랫동안 생활한다면 결국에는 허리디스크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.

+허리건강은 젊어서부터 지켜야 합니다!

허리건강은 한번 잃으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정상적인 생활이 쉽지 않아 미리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많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허리디스크의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자세와 무리한 활동이며, 그러므로 평상시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허리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지름길일 것입니다. 그래야만 디스크뿐만 아니라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, 노화로 인한 척추 질병 역시 늦출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