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고객센터

건강매거진

[신경외과] 교통사고 후유증, 조기치료가 중요 합니다.

관리자 2021-02-09 조회수 390
9.jpg

교통사고는 사고 당시의 상처뿐 아니라, 평생의 후유증을 남기기도 합니다.
통증 질환부터 신경질환, 정신질환까지 나타나게 됩니다.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땐 방치하지 안하야 합니다.

1.목 근육과 안대 손상
교통사고로 몸이 갑자기 강하게 흔들리면 머리를 지탱하는 목뼈가 심하게 젖혀집니다.
이로 인해 목과 목 주변의 인대와 근육이 손상을 입는데요. 목의 움직임이 원활하지 않으면 두통이 생기고, 팔 저림, 허리통증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.

2. 허리근육과 인대 손상
허리 손상은 사고 직후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확인이 안 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척추가 손상을 입으면 골반까지 문제가 생기고, 허리디스크나 만성적인 허리통증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교통사고 후 허리가 아프면 절대 무시하면 안 됩니다.

3. 디스크
교통사고 후 특히 목과 허리통증을 신경 써야 하는 이유는 통증이 장기화하면서 디스크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. 그래서 교통사고 후 목과 허리통증이 나타나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고 디스크로 진행되기 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
4. 뇌진탕
사고 충격으로 뇌 주변 조직들이 손상을 입어 생기는 뇌진탕은 사고 직후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서서히 두통이 일어나며, 증상으로는 두통 외에도 어지러움, 구토 등이 있습니다.